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마을, 『2015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참가
아도화상의 신라불교전파 스토리를 홍보하는 전시관 운영 및 다양한 무대행사와 특산품 판매 행사에 활발히 참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30 08:16:31
[구미=권현근] 구미시는 “이야기가 있는 경북 마을 속으로!"라는 주제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에 걸쳐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 『2015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 도개면 도개리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이 대표마을로 참가하였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대구신문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북 도내 마을이야기를 발굴하여 마을을 테마로 한 관광상품 개발과 지역 특산물 마케팅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다.

구미시에서는 아도화상의 신라불교전파 내용을 홍보하는 스토리텔링 전시관을 운영하였으며, 개막식 식전 행사로 ‘아도화상 이야기’ 연극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구미시의 금오산 찰쌀보리 정보화마을과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 특산품판매관 운영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마을 특산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마을 먹을거리 대항전에서는 구미대 김귀순 교수팀에서 ‘구미시 특산물 모둠요리’를 출품하는 등 다양한 행사에 활발히 참여하였다.

행사 첫날 개막식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행사 참가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요즘은 이야기를 내세워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감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시대"라며, “앞으로도 신라불교초전지와 같은 가치 있는 마을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