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
- ‘풀꽃’ 시인 나태주 선생님의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8-28 11:46:24

【봉화 = 조진섭】석포중학교(교장 박재규)는 8월 26일(수)에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시인 나태주-공주문화원장)을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특강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문가들의 삶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생애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자유학기제의 ‘진로와 직업’ 수업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행복에 대한 지식, 태도, 행동 기술을 익혀 적극적으로 자신의 장점을 찾고 이를 활용하여 열정적으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몰입하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하여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긍정적인 인성에 대해 강의를 듣고자 함이다.

오후 6교시~7교시까지 2시간에 걸쳐 이루어진 나태주 선생님의 시와 더불어 하는 열정적인 강의와 성의 있는 싸인회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많은 공감과 감동을 주었다. 특히 나태주 선생님의 ‘생명이 가장 소중하며 생명이 있는 것은 함부로 다루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은 요즘의 청소년들의 문제와도 직결되어 학생들에게 행복한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박재규 교장은 “벽지학교인 본교에 멀 길을 마다하지 않고 와 준 나태주 선생님께 감사하며 이 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에 시적인 감수성과 삶이 소중하며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석포중-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