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도서관 9월은 독서의 달 서로서로 독서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5:37:13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오송도서관(관장 박명옥)과 권역별 도서관에서는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을 맞아 시민들이 책과 친해지고 책 있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독서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서로서로 독서로”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주오송 권역별 5개관(오송, 서원, 흥덕, 신율봉, 옥산)에서 운영하며 책과 관련한 다양한 공연, 전시, 강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주오송도서관은 제 15회 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로 선정된 ‘시간을 파는 상점’의 저자 김선영 작가와의 만남과 어린이 인형극 ‘백설공주 숲속공주’ 및 그림책 원화전시회 ‘아리의 빨간 보자기’가 진행된다.

▶서원도서관은 작가이자 여행가인 조예은 작가가 강연하는 ‘올 가을, 책과 여행에 빠지다’와 인형극 공연 ‘금도끼 은도끼’, 그림책 원화전시회 ‘견우와 직녀’가 진행된다.

▶흥덕도서관에서는 강좌와 탐방으로 구성되는 길 위의 인문학 ‘인문학과 달콤한 썸타기’와 인형극 공연 ‘세균맨의 공격’이 진행된다. 또한 그림책 ‘아미동 아이들’의 원화 전시회와 ‘폭풍우 치는 밤에’ 영화상영 시간을 갖는다.

▶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부모와 함께하는 ‘북스타트 오픈데이’를 비롯하여 ‘희망 담은 가족 화분 만들기’, ‘그림자야! 나랑 놀자’ 등의 체험과, ‘토끼와 거북이’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

▶옥산도서관에서는은 이용자들의 ‘나만의 추천도서’ 전시회 외에 ‘사춘기 가족’ 오미경 작가와의 토론 및 강연과 원예체험활동인 ‘토피어리 만들기’가 진행된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을 맞아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책과 더 친해지고 시민 생활 깊숙이 다가갈 수 있는 도서관이 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참여방법은 도서관 통합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