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동천시 국제학생교류단 봉화군 방문
봉화군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동천시와의 지속적인 교류확대 -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8-27 11:05:43
【봉화 = 조진섭】봉화군은 지난 2011년 10월 이후 중국 섬서성 동천시와 국제자매결연도시를 맺어 인연을 이어 오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 8월 24일부터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동천시 국제학생교류단이 봉화군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민간부문 교류활성화를 통한 다방면의 우호교류 확대의 일환으로 금년까지 총 148명의 학생들이 상호 방문하여 국제적 우의를 다지고 있다.

총 22명의 고등학생과 인솔자 등 24명으로 구성된 동천시 학생교류단은학교수업참관, 문화체육 교류활동, 학생가정 체험, 관내 문화유적탐방 등을 실시하여 양국의 문화를 상호 이해하고, 한중 상호간의우의를 튼실히 다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봉화군 관계자는 “우호대표단 상호방문, 공무원 상호파견, 문화ㆍ체육교류 등을 통해 20여 년 동안 지속된 중국 동천시와의 우호교류는 국제화시대에 맞춰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하고 양국의상호협력 우호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