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꾸러기들, ABC행복학습타운을 점령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0:10:38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예술캠프 및 창의쑥쑥 방학특강’프로그램을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한 달 간 개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예술캠프 2개(초등팀/중·고등팀) 방학특강 3개(초등 2팀/가족 1팀) ▲디자인빌리지 캠프 ▲와우! 개구쟁이의 은밀한 초대 ▲즐거운 컬러이야기 ▲지구별 생명의 수호천사 ▲ 상상력공작소로 진행되었으며 총 150여명의 관내 청소년과 가족들이 참가하였다.

관내 중·고등학생이 참가한 1박 2일 는 스탠포드 D-School의 디자인 씽킹 방식을 적용하여, 청소년들이 사회적 이슈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반영한 ‘나만의 간판’을 만들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 공간, 공공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관내 초등 3~6학년 학생이 참가한 는 그래피티, 영상, 패션, 목공 등 6명의 분야별 아티스트와 1박 2일 간 예술작업을 하며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예술적 상상력을 펼쳐보는 창의예술캠프로, 한마음관에서 열린 웰컴파티와 아지트별 야외수영장 등 흥미진진한 활동과 함께 진행되었다.

창의쑥쑥 방학특강 는 문학과 미술이 접목된 통합예술 프로그램으로, 으뜸관 1층 강의실 및 로비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전문 강사와 함께 색채학의 기본원리를 학습하고 그리기 실습을 통해 스토리텔링을 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는 우주와 지구, 지구별 생명의 역사를 배우고, 말 못하는 생명의 대변자가 되어 서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새겨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인성교육과 예술, 과학, 역사, 신화를 모두 다룬 프로그램으로서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가족예술체험’으로, 부모와 아이가 아이디어 회의에서부터 작품제작까지 함께하며 목재를 이용하여 갯골마을을 표현하는 등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제작된 결과물은 9월 중 ABC행복학습타운 2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 예술캠프 및 특강 과정은 ABC행복학습타운 곳곳의 숨어있는 공간까지 활용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창조의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행복한 시간을 만들었다는 점에 성과와 의미가 있었다.

한편, ABC행복학습타운 겨울방학 예술캠프는 창의예술과 인성교육까지 포함된 내용으로 새롭게 구성하여 12월 말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