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건설교통 시책 - 분야별 전문가 초청 자문회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08:37:45
【강원도 = 타임뉴스 편집부】강원도 건설교통국은 2015.8.27(목) 도청 신관소회의실에서 최원식건설교통국장을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 건설교통 시책 전문가 자문회의」를 가졌다.

이날 전문가 자문회의에는 최원식 건설교통국장을 비롯한 과장급공무원 8명과 전문가 분야에 도시계획, 건축, 경관, 토지, 도로, 교통, 하천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8명이 참석하였다.

최원식 건설교통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계올림픽 개최와도 전역의 상생발전이 요구되는 시대적 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창조적 역할” 등에 대한 기탄없는 조언을 요청하였다.

또한, 강원도에서는 SOC분야 국비 2조 8,000여억원 신청하여도내 추진 기간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균형개발로「소득2배, 행복2배」실현을 통해 도민 중심의 역동적이고창조적인 강원건설에 목표와 비전을 두고 북방시대 대비 강원권 중심 신광역교통망 확충 등 7개 전략을 추진할 계획으로, 이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자문회의를 진행하였다.

강원도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부터 제시된 의견을 정밀검토분석하여 2016년도 시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