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 인구회복』을 위한”아파트관리소장 2차 간담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8-27 09:07:57
【김천 = 김이환】대곡동(동장 김상원)은 8월 26일 오전 11시 대곡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대형아파트 관리소장 13명이 모여 『15만 인구회복』을 위한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상원 대곡동장은 “지난 5월 22일 1차 간담회를 진행한바 있으나, 거주환경이 좋은 지역으로 인구가 많이 빠져나가 급속적으로 인구가 줄어 들고 있으며, 교육, 문화 등의 편의시설이 집중되어 있고, 공원등 생활여건은 좋은 편이지만 인구유입 또한 한정되어 있어 인구 늘리기에 많은 고충이 있다. 아파트 주민들이 올바른 주소를 가질 수 있도록 여러분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15만 인구회복운동』에 든든한 자원봉사자가 되어 대곡동의 인구회복의 기틀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파트관리소장 관계자는 “현재 대곡동 관내 아파트마다 신도시로 이사가는 세대가 많으며, 심지어는 매매도 하지 못한 채 이사가는 세대도 많은 것으로 안다. 당장은 빈집으로 있을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세대가 다 채워질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실거주 미전입자가 생기지 않도록 적극적인 전입안내를 해 대곡동의 인구회복을 위해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