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가리야!! 건강하게 자라다오.
구미시, 구미대교서 쏘가리 33천마리 방류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6 19:18:16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내수면 어족자원 증대와 시민 유어환경 조성을 위하여 8월 26일(수) 낙동강 구미대교 아래에서 관계공무원, 어업인, 환경단체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어방류 행사를 했다.

그동안 구미시는 배스, 블루길 등 외래어종과 환경오염 등으로 줄어든 어류자원의 증강을 위하여 매년 방류를 실시하였으며, 올해는 2천만 원의 예산으로 낙동강 어업인과 낚시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쏘가리로 선정, 2만9,000마리를 방류하게 되었다.

이번에 방류하게 되는 쏘가리는, 블루길과 배스 등 토종어종을 잡아먹는 생태계 교란종에 대응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토종 육식어종이다.

이 자리에서 장상봉 유통축산과장은 “낙동강에 시민들의 유어환경 개선과 어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보전을 위하여 점차 치어 방류량을 늘리고, 내수면양식어가에 양식기자재 등을 지원하여 실질적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 후, 구미송어협회(회장 손광용)가 직접 생산한 송어와 다과로 참석자에게 구미 송어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송어시식회를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