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추석맞이 운전자금 430억원 지원!
기업의 자금 운영 애로 사항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 기업 경영 안정화에 기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6 19:15:16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중국의 위안화 평가절하 등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와 자금난을 해소하고자 추석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430억원(시자금 300억원, 도자금 130억원) 융자규모로 지원한다.

구미시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매출 규모에 따라 2억원까지, 중앙단위 표창을 받은 업체, 여성기업인 및 장애인 기업, 녹색중소기업,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에 관하여 일정한 실적을 올린 기업 등에 대하여는 우대하여 3억원까지, 도자금은 최고 5억원까지 융자 추천 가능하다.

올해 구미시는 설맞이 운전자금, 수시자금을 비롯하여 금형산업 활성화 및 메르스 피해 극복을 위한 특별자금 총 580억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특히 2012년 5월부터 경상북도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중소기업의 공장부지, 건물매입 및 기계설비 구입 등 시설에 투자하는 중소 기업체에 대하여 구미시 중소기업 시설자금을 지원하여 기업의 자금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 사항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기업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홍태 구미시 기업사랑본부단장은 구미시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기업지원 시책을 꾸준히 개발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매년 초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하여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이드 및 중소기업지원제도 가이드맵을 제작 배부, 다양한 기업지원 제도에 대하여 안내하고 기업에서 몰라서 지원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홍보하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 운전자금은 구미시 홈페이지 및 구미시중소기업사이버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문의는 구미시청 기업사랑본부(☎480-6034)로 하면 된다.

접수는 2015년 8월31일부터 9월4일까지 5일간으로 구미시 자금은 구미시중소기업협의회로, 경상북도 자금은 구미시청 기업사랑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