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삼국유사 특별강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6 18:08:46
[군위=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오는 28일 오후 3시 국립 대구박물관에서 삼국유사 특별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삼국유사 특별강좌는 관심있는 시민과 학생 등을 대상으로 각계의 전문가를 모시고 약 3시간 동안 총 2강으로 진행되며, 삼국유사에 얽힌 알차고 유익한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1강은 경북대학교 주보돈 교수를 초빙하여 ‘삼국유사, 그 정치적 세계’라는 주제로 삼국유사의 편찬목적과 의도에 대한 특강을 진행 할 예정이며, 2강은 ‘삼국유사, 그 영원한 인간의 향기’라는 주제로 동국대학교 김복순 교수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TBC 대구방송과 공동으로 추진, 오는 9월 10일과 17일 오후 6시 30분에 TBC에서 방영 될 예정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삼국유사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해보고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하면서 “앞으로도 군위군은 삼국유사의 가치를 보존하고 문화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