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0세 시작은 자기혈관 숫자알기부터
박한 | 기사입력 2015-08-26 08:04:13
【하동 = 박한】하동군보건소는 9월 1∼7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효율적인예방·관리를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이를 위해 9월 1일부터 군청을 시작으로 하동공설시장, 진교시장, 하동화력본부 등을 방문해 내 혈압과 내 혈당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진을 실시한 뒤 검진결과를 상담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을 알리며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고혈압·당뇨환자 관리를 위해 매주 수요일 오전 ‘고당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생활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담배는 반드시 끊고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이며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되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며 △가능한 한 매일 30분이상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며△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하며△뇌졸중·심근경색증의 응급 증상을 숙지하되 발생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 캠페인’을 통해 군민의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이환율이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