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도자 알고보니 댄싱 퀸~이었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6 08:23:27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는 직원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건강지도자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보건소 직원들은 지역주민의 건강지도자로서 그동안 건강생활 실천과 관련된 운동, 영양, 절주등 이론은 많이 접하였지만 업무 스트레스와 과로, 운동부족등으로 정작 본인들의 건강관리를 잘하지 못해 질환이환에 대한 부담감 및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여러 가지 한계가 있었다.

이에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에서는 직원들에게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으로 운동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건강지도자로서 자신감과 전문성을 갖고 충실히 역할을 감당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필요성을 느끼고, 건강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근무 후 6시30분부터 1시간씩 요가지도 및 댄스스포츠 과정교육, 건강지도자 걷기대회, 통합건강증진캠페인을 실시하며 직원의 역량강화와 업무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지도자들의 건강향상은 물론 직원간의 화합이 돈독해 졌으며 건강지도자로서 자신감과 업무효율도 늘고 자연스럽게 댄스실력도 수준급으로 향상되었다.

괴산읍 주민들은 직원들의 댄스스포츠 실력이 수준급이라 칭찬하며 이제 건강지도자 들은 댄싱~퀸!!! 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라 하였고 이번 괴산 고추축제에서도 그동안 쌓아온 실력으로 스포츠 댄스 시연을 할 예정이다.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지도자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건강증진은 물론 직원화합과 업무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더욱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