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관내 경로당 탁상형 스트레칭 운동 포스터 배부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5 14:00:38
【칠곡 = 이승근】칠곡군보건소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지역민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의 유지를 위해 탁상형 운동 포스터를 관내 경로당 240개소에 배부했다.

탁상형 운동 포스터는 근력과 유연성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이 담겨 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시로 포스터를 보면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며 반응이 뜨거웠다.

군에 따르면 근력과 유연성을 길러주면 부상확률이 줄어든다는 통계에 따라, 탁상형 운동포스터를 통해 노인성 질환 예방은 물론 외부강사 없이 어르신 스스로 운동할 수 있어 예산절감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칠곡군보건소는 이처럼 탁상형 포스터 활용 등 주민주도형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으로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후 통합건강증진사업에도 주민이 스스로 주도하는 건강프로그램을 적극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