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5 13:25:38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7개소에 대한 ‘장마철·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벌인 결과 위반업소 8곳을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시 단속의 어려움을 틈탄 불법행위를 감시하고자, 지난7월 6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됐으며, 수원지방검찰청과 한강유역환경청과의 합동단속도 벌여 환경관련 행정사항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위반유형으로는 무허가 배출시설 운영 2개소, 배출 등의 금지 위반 1개소, 운영일지 미작성 3개소, 변경신고 미이행 1개소, 비산먼지 억제조치 미이행 1개소 등이었으며, 이에 따른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등이 이루어졌다.

시는 이번에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 위반내용 및 조치사항 등을 시청 홈페이지에공개할 예정이며, 행정처분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재발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도점검을 통하여 위반업소에 대한 엄중 처벌 등 강력한 조치로 깨끗하고 안전한 여주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