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크제 들어보셨나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5 09:21:58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전남 지역은 이미 65세이상 노인 인구가 20% 넘는 등 점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작년 한 해 전남지역 교통사고의 전체(10,209) 건수 중 무려 17.6% (1,797)가 65세 이상 고령 어르신 운전자들로 부터 발생하였고, 면허 소지자 또한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10.2% 차지하는 등 길을 가다 보면 쉽게 어르신들의 운전하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다.

우리 전남 경찰은 이러한 어르신들 고령 운전자를 위하여 지난 8월부터 실버마크제를 시행하였다. 실버마크란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운전하는 차에 부착하는 마크로, 부모님의 사랑에 감사하는 뜻의 ‘붉은 카네이션’을 형상화하여 바탕은 일반 운전자들이 경각심을 갖도록 노란색을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반응 속도도 느려지고 운전할 경우 빠른 대처가 힘들어 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자동차가 어르신들에게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필요에 의해 운전을 하지만 늘 교통사고의 위험이 뒤따르기 때문에 우리들의 배려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할 수 있다.

길을 가다 앞 차량을 봤을 때 빨간 카네이션이 붙어 있다면 조금만 여유의 마음을 갖고 양보해주고 배려하는 운전문화를 조성해 보는 것이 어떨까? 앞 차량에 타고 계신 분들이 우리의 부모님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운전을 한다면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해남경찰서

경 무 계 경 장 박 혜 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