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홈페이지 숙박체계 새롭게 단장···관광객 ‘큰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4 13:56:30
【곡성 = 타임뉴스 편집부】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관광객을 새롭게 맞이하기 위해 ‘곡성군 숙박현황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지난 8월 21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곡성섬진강기차마을이 올해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과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그곳’에 선정돼 관광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지역 내 숙박업소의 비어있는 객실 정보와 각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숙박체계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 결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곡성군 숙박체계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은 곡성군청 홈페이지 배너(어디서 잘까? 곡성군 숙박현황 모니터링 시스템)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http://stay.gokseong.go.kr)에 접속하면 된다.

이 시스템은 지역 내 80여개 숙박업소(모텔, 민박, 한옥체험, 체험마을 등)의 숙박 가능 여부와 위치, 거리, 전화번호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군은 지역 내 숙박업소를 지속적으로 추가 등록해 운영할 계획이다.

곡성군의 주요 숙박시설은 섬진강기차마을 펜션, 심청한옥마을, 민박, 농촌체험마을, 도림사오토캠핑장 등이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게 조성돼 있어 1박2일 또는 2박3일의 체류형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명소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온오프라인 숙박체계를 제공함으로써 체류형 관광객이 증가해 관광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