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본격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4 11:02:04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가 2015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6건을 선정해 공고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도시재생 선도지역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목원동 거주자와 생활권을 영유하는 자를 대상으로 ‘2015년 도시재생 주민 제안·공모사업’을 공고해 제안사업 8건, 공모사업 6건을 접수받았다.

접수받은 사업 14건은 목원동 통합주민협의체와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검토의견을 취합후 목포시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쳤고, 그 결과 제안사업은 사업목적과 달라 제외되고 공모사업 6건은 일부 보조금 조정을 거쳐 모두 선정됐다.

선정된 공모사업은 할매텃밭가꾸기, 건강밥상사업, 정원가꾸기, 창작공연 개발 및 시연, 포토존 조성 및 콘테스트 사업으로 시는 19일 선정 사업자에대해 보조금 지원 및 모니터링 계획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고,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해 내년 1월 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민주도의 공모사업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 2016년도에는 더욱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