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NO! 안전한 법전중앙!
-「교내 성범죄 근절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연수 실시」-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8-21 10:56:55
【봉화 = 조진섭】 봉화군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김필순)는 지난 8월 20일(목) 오후 3시 30분부터 다목적 교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2학기를 맞이하여『학교폭력 및 교내 성범죄 근절』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강사로 나선 교장 김필순은 최근 발생한 서울 지역의 공립고등학교 성폭력 사건을 언급하며 성범죄교직원 교단 배제 및 징계 강화 법령 개정, 교직원 성범죄 사건 대응 창구 정비 및 신고 의무 교육 강화에 관한 내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 내 성범죄 발생 시 즉각적인 신고·보고의 중요성과 성범죄 연루 교직원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는 등의 엄중한 조치를 강구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청정 봉화 법전중앙초등학교에서는 단 한건의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하지 않은 것은 전교직원들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전심전력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Zero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연수 실시 이후 성범죄와 학교 폭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교사 강태호는 “최근 교원들의 성범죄가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성범죄 예방 방법과 대처 방법을 실제 사례중심으로 알게 되었으며 성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