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미디어클럽, ‘광복 70주년 대한민국의 과제’ 기획인터뷰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0 20:15:40
[구미=이승근] 한국여성미디어클럽(KWMC, 이하 여성미디어클럽)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 70주년, 대한민국의 과제’라는 주제로 한달 간 사회 각계 인사들을 만나 역사 속에 우리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한다.

올해는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던 청춘들의 눈망울이 더욱 그리워지는 광복(光復) 70돌이다.

약 35년의 일본 식민시대를 마감한 1945년 8월의 빛은 우리 민족의 응어리진 마음을 위로했다. 그러나 새 역사를 쓰고자 희망에 부푼 것도 잠시, 곧이어 한국전쟁으로 대한민국은 폐허가 됐다.

지난 100년을 우리 민족은 말할 수 없이 복잡한 우여곡절을 겪어왔고, 그럴 때 마다 식민의 족쇄를 끊어내고 부강한 나라를 이루기 위해 뛰어왔다. 그렇게 전쟁의 폐허 속에서 온 국민의 피와 땀은 대한민국을 당당히 중견국 반열에 올려놓았다.

하지만 70년 째 접어든 한반도의 분단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고, 자주 독립을 이뤄냈지만 아직도 국제사회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이제는 지난 역사의 파도속에서 우리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아야 할 때다.

여성미디어클럽은 “단순히 광복절 이벤트만 치르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남은 과제를 점검해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뤄낼 때 대한민국이 더욱 빛날 것"이라며 “관련 전문과들과의 인터뷰로 역사를 기억하고 미래를 건설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인터뷰 ‘광복 70주년, 대한민국의 과제’는 수도권을 포함한 여성미디어클럽 산하 영남‧호남 본부에서도 동시 진행하며, 9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여성미디어클럽은 2015년 ‘평화와 통일’이라는 슬로건으로 매달 기획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