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호암지, 별별 이야기길 준공식 개최
- 호암지 옹벽 황도 12궁 별자리 LED조명 별별 이야기길 준공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7:27:15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 충주시 문화동 호암지 입구에 조성된 ‘별별 이야기길’ 준공식이 20일 오후 8시에 개최됐다. (사진)

황도 12궁 별자리에 LED패널을 장식한 별별 이야기길은 준공 이전부터 호암지를 찾는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최근배ㆍ박해수ㆍ신옥선 시의원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공원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 공간 탄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그동안 물이끼로 지저분하여 호암지를 찾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콘크리트 옹벽에 시ㆍ도비 7천만원을 투입해 별별 이야기길을 조성했다.

별별 이야기길은 총 연장 87m에 황도 12궁 별자리를 LED패널로 장식하여 이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이야기 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길형 시장은 별자리 앞에서 시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함께 하고, 별별 이야기길 주변에 있는 팔각정과 시화가 있는 산책로, 제방 꽃길을 걸으며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별별 이야기길을 걷는 시민들은 입을 모아 “호암지의 얼굴이 더욱 아름다워졌다.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 시장은 “별별 이야기길과 이어진 팔각정은 너무 어두워서 시민들의 이용이 어려우니,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추가적인 조명시설 설치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