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신고 양육수당 원스톱 접수
박한 | 기사입력 2015-08-20 09:23:17
【통영 = 박한】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오는 9월부터 시청에 출생신고하면 출생신고와 양육수당 신청을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

그동안 시청 민원실에서는 출생신고만 가능했기 때문에 출생신고를 시청에서 할 경우 민원인은 양육수당 신청을 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또 다시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로 인하여 민원인은 읍·면·동을 다시 방문할 필요 없이 시청에서 출생신고와 동시에 양육수당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출생신고-양육수당 신청 원스톱 서비스』는 통영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출생신고서 △출생증명서 △양육수당 신청서 △신고인 신분증 △부 또는 모 통장(사본)을 준비해 시청 또는 읍·면·동을 방문하면 된다.

통영시 민원지적과(과장 김영환)는 “시청에서도 한번 방문으로 두 가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시간적ㆍ경제적 비용 절감은 물론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더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추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