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배려" 천연제품 나누기
- 여름방학동안 만든 우리의 작품을 드려요-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8-19 16:06:24
【봉화 = 조진섭】봉화중학교(교장 이세호)는 8월 18일(화) 학생들과 함께 봉화효심요양원을 방문하여 여름방학기간동안 만든 천연비누 및 화장품류 제품들을 입소해 계신 어르신들께 직접 나눠드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이번 여름, 뜨거운 태양을 피해 학생들은 계곡이나 수영장이 아닌 학교로 발걸음을 옮겨 천연 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자신들이 만든 제품들을 지역 노인시설에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해 드리고 자신의 솜씨를 자랑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 작고 야무진 손으로 만든 여러 작품들을 분명 자신이 가져가고도 싶고 친구들에게 자랑도 하고 싶을 터인데 기꺼이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나눔의 진정한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봉화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육복지 프로그램은 받는 것에 익숙해져가는 학생들에게 나누는 기쁨과 배려의 마음을 알게 해주기 위해 매년 이렇게 학생들이 직접 후원이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 인하여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해시키고 공동체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봉화효심요양원을 방문1
봉화효심요양원을 방문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