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음식시민학교, 가을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1:09:18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7일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3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제6차시 남양주 음식시민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가을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가을철 약선음식과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식품상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졌으며, ‘돼지고기 백작약 편육, 오징어 황정부추전, 버섯맥문동무침’ 등 가을철 약선음식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박성혜 교수(광주여자대학교)는 “음식의 기운에 따라 나에게 맞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이 있다”며 “방송에 나오는 식재료를 무분별하게 선택할 것이 아니라 나와의 음식 궁합을 잘 살펴보고 식품을 선택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5 남양주 음식시민학교는 ‘내 몸에 맞는 제철음식, 약선음식을 통한 건강한 슬로라이프’를 주제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3번째 월요일에 1회씩 무료강의로 진행된다. 9월 강의는 ‘추석맞이’를 주제로 진행되며 매 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전화예약 및 문의사항은 남양주시청 슬로라이프과(☎031-590-5416)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