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오는 27일까지 모집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동주민센터 통해 접수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19 09:55:25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오는 27일까지 2015 인구주택총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2015 인구주택총조사는 11월 1일 국내에 살고 있는 모든 내‧외국인 및 이들이 살고 있는 거처를 조사하는 대규모 국가통계사업이다.

올해는 행정자료를 연계‧활용하는 ‘등록센서스’방식이 도입되며, 부천시 20%의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현장조사가 실시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총조사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가구를 방문하여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등으로 총 453명 내외이다.

접수는 8월 18일부터 27일까지이며,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를 통한 인터넷 접수나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서면 접수 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9월 2일 이후 부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채용 확정자에게는 사이버교육 수강안내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구주택총조사가 국가지정 제1호 및 제2호인 주요기본통계조사인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조사요원 모집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