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국악과 인문학의 만남, 8월 월례특강에 초대합니다
풍류와 인문학적 삶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17 14:04:28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이달 25일 화요일 저녁 7시에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2015년 인문학 산책 8월 월례특강을 실시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인문학 산책(월례특강)은 부천시민의 삶에 대한 통합적 성찰을 돕기 위해 100여명 이 참석하는 규모의 열린 특강으로 운영된다.

이번 8월 월례특강은 박재희 교수의“풍류와 인문학적 삶"이라는 주제로 동양고전철학자 박재희 교수의 특강과 한국 최고의 대금 통소 명인 최민 선생의 대금연주가 함께하는 국악과 인문학의 만남이라는 인문학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재희 교수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포스코 전략대학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KBS라디오 시사고전, EBS 및 KBS 특강등의 고전강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국회인성함양자문위원, 성균관 교육원장과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 <나를 돌아보는 모멘텀 3분고전>, <21세기 경영전쟁시대‘손자와 만나다’> 등이 있다.

이번 월례특강은 신라시대 최고의 석학 최치원 선생의 풍류 철학을 배우고 마음과 직관, 현재를 살면서 내 삶의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여신청을 원하는 시민들은 방문 및 전화 (032-625-8473), 이메일 (angela17@korea.kr)로 하면 된다. 이달 21일(금)까지 사전접수신청으로 10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