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생활문화센터 임시개관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8-17 11:49:38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고양시장, 대표이사 안태경)은 2014 생활문화센터 운영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마련되는 고양시 생활문화센터인 아람 [마당]과 호수 [마당]을 각각 임시 개관한다.

먼저 17일 임시 개관할 아람 [마당]은 연습, 공연, 발표, 전시를 위한 생활문화센터로 고양시를 근거지로 활동하거나 거주하는 문화예술동호회 및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아람 [마당]은 고양아람누리 아람마슬 지하 1층을 리모델링해 방음시설이 구축된 연습 마당, 드럼과 피아노를 이용할 수 있는 밴드 마당, 전면거울이 설치된 무용 마당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들의 용도에 맞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 7일 임시 개관을 하는 호수 [마당]은 고양시 청소년 누구나 자유롭게 연습하고 공연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해 특화된 문화 공간이다.

고양호수공원 꽃전시장 옆 고양시청소년문화정보센터를 리모델링해 다목적 마당, 모임 마당 등으로 꾸몄으며, 청소년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성인들도 이용할 수 있다.

고양시민을 위한 생활문화센터인 아람 [마당]과 호수 [마당]은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지역 문화공동체를 만들어가면서 지역사회의 생활문화예술 정착과 지역문화생태계 조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임시 개관기간 동안 대관료는 전액 무료이며, 대관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로 오전 10시~오후 8시다. (일요일, 국공휴일 휴관) 대관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한 뒤 팩스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