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급식 전자급식카드 도입 위한 담당자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3 16:11:40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은 아동급식 전자급식카드인 고성행복카드 시행을 앞두고 13일 오후 14개 읍·면사무소 담당자 교육을 열었다.

군은 아동급식지원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아동급식 전자카드시스템을 도입하고 지난달 아동급식위원회에서 전자카드시스템 수행기관으로 바우처서비스(주)를 선정했다.

전자카드시스템이 도입되면 상품권 수령을 위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당, 편의점, 마트 등 가맹점에서도 대금결제를 간편하게 은행을 통해 정산하는 등 효율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아동급식 전자급식카드 도입에 따른 전산업무 흐름 및 추진현황, 아동급식카드 대상아동 관리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전자카드시스템을 통해 급식제공 혜택을 받는 아동들의 급식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일반음식점, 마트 등을 대상으로 가맹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자급식카드 가맹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