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3 14:35:25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남해군 소재 청소년수련원에서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를 운영했다.

‘천방지축 마린보이’라는 주제로 운영한 이번 캠프는 무더운 여름으로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고 바람직한 또래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캠프에는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40여 명을 비롯해 진주시, 사천시 등 인근 5개 지역의 청소년 등 전체 150여 명이 함께 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캠프로 진행돼 공동체 활동을 통한 상호결속력을 강화하는 장이 됐다.

청소년들은 캠프기간동안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경험하고 해상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함양했다. 또 ‘남해별빛축제’라는 주제로 열린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학생들의 숨겨둔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지역의 친구들과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같이 밥도 먹고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하면서 많이 가까워질 수 있어 기뻤고 여름방학 생활을 되돌아보며 반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욱 행복나눔과장은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하고 또래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인근 지역과의 지속적인 연합활동을 통해 청소년 활동 증진 및 문화양극화 해소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