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대안의 땅' 천안 FIFA U-20 월드컵 개최 천안이 ‘최적지’!! 승리!!
- 8월 17일·9월 3일 현지실사 앞두고 축구인프라·스포츠 열기·편의부대시설 등 중점 홍보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8-13 13:07:14

2007FIFA 세계청소년 축구경기의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가 2017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2017 U-20 월드컵’ 경기유치를 위해 8월 17일과 9월 3일 진행되는 개최후보도시 실사에서 천안만이 갖고 있는 강점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천안시를 비롯해 서울, 대전, 수원, 울산, 인천, 전주, 제주, 포항 등 9개 개최후보도시를 대상으로 사전 점검을 실시하며 천안은 8월 17일 계획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천안을 방문해 주경기장 등 경기시설과 훈련장, 숙박시설 등을 살펴볼 계획이며, 오는 9월 3일 국제축구연맹(FIFA)의 현장실사를 하고 9월 22일 스위스 취리히 FIFA 본부에서 최종 6개 도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7월 6일 각계각층이 지역인사들이 참여하는 대회유치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활발한 유치활동을 펼치는 한편, 시민들도 대회 천안유치를 염원하는 플래카드를 시내 전역에 게시하는 등 유치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천안축구센터 모습[사진=천안시]
시는 주경기장인 2만6000석 규모의 종합운동장과 훈련장인 천안축구센터, 생활체육공원, 우정공무원교육원 천연잔디구장의 상태와 이동 동선 등의 강점을 집중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007년 U-17 월드컵 F조(콜롬비아, 독일, 트리니다드토바고, 가나)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과 이 대회에서 개최도시 가운데 최다 관중이 관람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축구열기를 실사단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13 국가대표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말리, 2014년 대한민국 대 파라과이의 국가대표 친선경기가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 만원관중의 응원속에 모두 승리로 이끌며 국가대표 천안경기는 곧 ‘승리’라는 점을 각인시킬 방침이다.

천안축구센터 축구경기장의 모습 [사진=천안시]
이와 함께 전국에서 2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망과 2개의 대학병원 등 수준 높은 의료시설, 천안테딘훼밀리리조트 등 숙박시설 등 각국 대표선수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인프라도 천안시 유치에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시는 앞으로 두차례의 현장실사에서 이같은 국제적인 대회개최 경험과 이를 통해 축적한 행정적 노하우를 집중 부각한다는 전략이다.

박상원 체육교육과장은 “대한축구협회와 국제축구연맹의 현장실사에서 지역이 지니고 있는 역량을 충분히 설명해 개최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 종합운동장 모습 [사진=천안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