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한화그룹 지원 경주 역사캠프 다녀와
-신라역사박물관, 문무대왕릉 등 신라 문화 체험하는 기회 가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12 17:50:15
[구미=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지난 8월 10일과 11일 양일간 구미 관내 중학교 학생 37명을 대상으로 경주 역사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캠프는 한화그룹이 지원하고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문교정)가 주관한 것으로 구미지역 및 대구지역의 중학생 90명을 대상을 진행되었다.

이들은 신라의 도읍지였던 경주에 찾아가 선조들의 지혜와 1000년 고도 신라의 다양한 역사를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는데, 첫째 날에는 신라역사박물관, 문무대왕릉, 감은사지, 골굴사 등을 다니면서 조별 미션을 수행하였고, 둘째 날에는 분황사, 무령왕릉, 천마총, 국립경주박물관 등을 관람하였다.

이번 역사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조금은 지루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평소 관심이 많았던 신라역사를 체험하고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어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