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교육의 출발! 교실수업에서 시작합니다
2015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강화 직무 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12 17:25:42
[상주=이승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2015. 8. 13.(목) 경북대학교상주캠퍼스 애일당에서 관내 초 ․ 중등 교원 220명을 대상으로 『행복 교육의 출발! 교실 수업에서 시작합니다』란 주제로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본 연수는 ‘교사들에게는 학생활동중심 수업에 대한 전문성 신장, 학생들에게는 바른 인성’을 길러주고자 준비한 연수로, 월서중학교 최명숙 수석교사와 형곡초 김인철선생님을 초청하여 질문의 공부 하브루타와 거꾸로 교실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수업에 대한 이해와 수업 사례 공유, 토론 활동, 교사 중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나 자신의 수업에 대하여 반성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수업을 하면서 느꼈던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해 스스로 해답을 구하게 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게 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좀 더 구체적으로 실행해보고자 하는 적극적인 의지를 갖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남교희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의 행복은 수업을 떠나서는 완성하기 어렵다. 그래서 많은 선생님들이 수업 변화를 통해서 학생의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의 수업 개선을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