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겨르메기 장수마을, 소식지 3호 발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11:18:29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종출)는 농촌건강장수마을인 백석읍 오산3리 겨르메기마을 어르신들의 활동을 모은 ‘겨르메기 장수마을 소식지’ 3호가 발간됐다고 밝혔다.

겨르메기 장수마을 소식지는 마을 어르신들의 주요 활동과 각종 행사들을 수록 지면 형태로 제작한 것으로 작년 8월 처음 발간한 이후 다양한 소식들을 전하고 있다.

소식지 3호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활동을 담았으며 풍소놀이반, 산야초반, 목공예반, 전통주반 등 학습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소식을 주로 다뤘다.

이 외에도 척사대회,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공동학습포 운영, 호흡기질환 건강검진, 현장교육 등에 관한 내용이 실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겨르메기 장수마을의 변화하는 모습, 활력 있는 모습을 전하고 주민들의 열정과 행복이 묻어있는 소식지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겨르메기 마을은 농촌고령자의 건강관리 및 학습활동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과 소일거리를 발굴 소득과 연계해 노후의 질적 생활 기반 향상을 위해 선정 육성되고 있는 농촌건강장수마을이다.

양주시 겨르메기 장수마을 소식지 3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