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보건소, 아동 치아 아끼기 프로그램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09:13:06
【영동 = 타임뉴스 편집부】영동군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아동 치아 아끼기 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8월 4주 동안 매일 보건소 내 구강보건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아동센터 10곳의 초등학생(1~6학년) 233명이 참가해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아동들에게 칫솔질 습관을 교정하고 올바른 칫솔질을 익히게 하고 치아의 각 부위별 칫솔질 숙련도 및 양치 균형도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결과지도 보낼 예정이다.

특히 칫솔질 교육과 함께 구강검진, 불소겔도포를 실시하고 충치를 예방하기 위한 치과치료도 병행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여학생은 “식사 후 그냥 양치질만 빼먹지 않고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교육을 받고 올바른 칫솔질을 해야 예쁜 치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영동군보건소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구강질환 초기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