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광복70주년 행사 '다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1 15:07:52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설공단(이사장 김용철)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과 조국애를 기리고 청소년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공단 산하 늘푸른전당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0일간을 나라사랑 체험주간을 마련해 운영한다.

‘청소년 대한민국을 외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일 4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태극기 그리기, 태극기 퍼즐 맞추기 등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는 늘푸른전당 전시장에서 캘리그라피로 광복 70주년 포스트 그리기 및 통일나무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오는 13일에는 청소년들이 충혼탑을 방문해 묵념 및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한다.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창원보훈지청과 연계해 오는 15일 우리누리 야외마당에서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8.15 광복절 나라사랑 플래시몹’ 행사를 개최한다.

센터에서는 이날 플래시몹 행사와 별도로 태극기 퍼즐, 펄러비즈, 태극기 부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용철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광복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 의식을 갖춘 품격 높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지난 8일 늘푸른전당에서 태극기사랑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복70주년 행사 다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