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초정 행궁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5:56:42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는 10일(월) 청원구 내수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세종대왕 초정 행궁 조성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내수읍, 북이면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세종대왕 초정 르네상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용역을 착수하여 지난 6월 완료하고 이를 기반으로 세종대왕 초정 행궁의 추진 배경 및 경과, 행궁 재현 및 배치 계획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세종대왕 행궁 조성사업은 불에 타 사라진 세종대왕 초정행궁을 재현하는 것으로 2015년 말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2018년까지 국비포함 120억을 투입하여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세종대왕 행궁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초정 약수 축제에 세종대왕 행궁의 문화적 콘텐츠가 연계되어 청주의 대표적 관광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대왕 초정 행궁 설계용역 시 주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고증을 통해 역사적 가치가 계승될 수 있도록 전문가 검증 및 자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