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15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8-07 16:41:35

[여수=임종문 기자] 지난 3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2주간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51명을 대상으로 2015.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중 소외될 수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교 교육 끊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여가·문화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더불어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또래관계 형성을 통해 사회성 증진과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제공에도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김재인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부모들의 보육 및 사교육 부담 절감을 줄이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 세심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수교육지원센터 시설을 적극 활용하여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치료, 놀이통합교육, 제과제빵, 가구 만들기, 천연화장품 DIY, 토탈공예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보육 부담 완화 및 공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내에 다양한 인력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장애학생의 여가 활동 기회 제공 및 진로·직업교육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