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시장 제1기 점포대학 졸업식 개최
졸업생 38명, 점포대학서 대운 지식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최선 다할 것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07 14:30:27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 공룡시장 상인회(회장 홍정식)는 7일 오전 11시, 공룡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이채건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최을석 군의회의장, 군의원, 상인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공룡시장 제1기 점포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영혁신을 위해 개설된 고성공룡시장 점포대학은 졸업생 38명을 배출했다.

상인들은 지난 5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2회 2시간씩 점포대학을 통해 점포혁신, 상품개발, SNS마케팅 등 종합교육을 통해 유통시장 변화에 따른 의식 혁신, 매출 증대방법, 시장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 방법 등을 고민하고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인 안동 구시장을 방문해 새로운 관리방안과 판로를 모색했다.

점포대학 명예학장인 이채건 군수 권한대행은 격려사에서 “점포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친절한 고객맞이가 전통시장을 살리는 최대의 경쟁력임을 명심하고 인심과 신뢰를 파는 고성공룡시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성군도 전통시장과 중소상인들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