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암학교 여학생 LA스페셜올림픽 역도서 메달 3개획득!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7-31 14:56:30

[제천=남기봉 기자] LA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에 한국선수로 충북 제천시 청암학교의 최은경 학생이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하였다.

▲ LA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에 한국선수로 출전한 청암학교 최은경 학생이 3개의 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제천시 사회복지법인 금장학원(이사장 장병호)은 제천청암학교(교감 정해시) 소속 최은경 선수(16·중학년3년)가 LA스페셜올림픽 역도에서 금메달 등·은·동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열리고 있는 LA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에 한국선수로 출전한 최 선수는 역도 57kg급 스쿼트에서 77.5kg으로 금메달, 데드리프트 92.5kg으로 은메달, 콤비네이션에서 동메달 등 모두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최 선수는 제천청암학교 방과 후 특기적성교육시간을 이용해 평소에 꾸준히 훈련했으며,자체적으로 수립한 ‘청암행복교육과정’을 추진해왔다.

또한 한국 대표로 선발된 이후에는 이천 장애인종합훈련원에서 두 차례에 걸쳐 합동 훈련을 하는 등 이번 경기를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스페셜올림픽은 지적 발달 장애인들에게 신체 능력 향상과 잠재능력 계발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해 올림픽처럼 4년마다 동·하계 대회로 열리는 스포츠 행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