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봉화은어축제” 개막을 알리다
- 은어도 잡고 무더위도 잡고 경품도 타고 일석삼조 -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7-31 11:21:31
【봉화 = 조진섭】 봉화군이 주최하고 (사)봉화군축제위원회(위원장 이승훈)가 주관하는 제17회 봉화은어축제가 올해는 8. 1(토) ~ 8. 8.(토)까지 8일간 “은어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추억”이라는 주제로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개최되며8월 1일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봉화은어축제는 지난 4년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축제에서 축제와 관련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관광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제공 등을 통해 올해우수축제로 한단계 승격되었다.

불볕 같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개막식에는 피서철 휴가를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으며, 개막을 알리는 타종과 더불어 반두잡이 체험장에는 2,000명 이상이 입장하여 장관을 이루었다. 또한 야간 개막축하공연에는 MC 조영구, 이진주의 능숙한 진행으로강소리, 금잔디, 조항조, 정수라, 아샤, 헤일로 외에도 요즘 한창 인기를 구가하고있는 아이돌 그룹 EXID 등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여 관광객들의 흥을 돋우었다.

올해에는 우수축제로 도약한 만큼 워터슬라이드(대형풀장-물놀이기구 7점) 운영, 물분수시설 설치, 트라이보트․카누 등 수상놀이장 확대, 반딧불이․나비 생태체험관 확대, 또한 축제장 확대를 위하여 은어․송이테마 공원에 바람개비 동산, 트릭아트 포토존, 은어열차 운행, 은어낚시터를 확대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반두잡이 체험장 동편 하천변에 설치된 60m의 물분수는 한여름 불볕 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리듯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어 반두잡이 체험객 및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은어 송이테마공원에설치된 반딧불이 체험장을 통해 청정한 봉화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아울러 은어주제관에는 옛 조상들이 임금님께 진상하기 위해 보관하던 석빙고 재현과 은어 전시관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은어 생태 복원의 중요성을 인식시켰으며, 은어축제의 당위성을 보여주었다고 할수 있다.

특히 금년 은어축제의 주안점은 반두잡이 체험객이 증가하면서 반두․맨손 잡이 체험횟수를 1일 4~5회로 확대하였고 휴가철 피서객들을 위한 야간반두잡이 체험을 실시하여 관광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볼거리, 체험거리 확대에 노력하였으며, 아울러 반두․맨손잡이 유료체험객들에게 마지막날 추첨을 통하여 소형승용차,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TV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은어 반두․맨손잡이 입장료는 일반인 1만원, 청소년․장애인․국가유공자는 8천원이며, 30명이상 단체의 경우 1천원이 할인된다. 입장료 중 3천원의 상품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품권으로 봉화군 관내 음식점, 마트, 주유소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은어잡이 체험을 통하여 금방 잡은 싱싱한 은어를 즉석에서 굽거나 튀겨서 먹을 수 있도록 시설을 준비하였으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은어를 구입하고자 하는 관광객을 위하여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아울러 축제장에서는 은어요리 전문식당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은어요리를드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외에도 은어먹거리촌, 토속음식 판매,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농․특산물도 운영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1년여 기간 동안 준비한 제17회 봉화은어축제는 첫날 맨손․반두잡이 6,000여 명 은어잡이 체험장 입장객과 28만여 명의 관광객이 봉화를 방문하여 우수축제로서의 위상을 자랑하였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이정도 추세라면 올해는 축제장과 주변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90만여 명 정도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내다보고마지막 날까지 우리 봉화를 많이 방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