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교실 참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30 13:24:23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30일 배곧신도시 홍보관에서 트리플래닛(김형수 대표)과 배곧신도시 스타숲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숲이란 팬클럽 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금 활동을 통해 스타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새로운 숲 조성 문화 캠페인으로 현재 아이유숲, 김수현숲, 동방신기숲, 엑소 디오, 백현, 레이숲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많은 국내외 팬들이 직접 숲에 방문하여 또 다른 한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28일 대한민국 최고 아이돌 그룹 엑소(EXO) 첸의 팬클럽과 함께 배곧신도시 생명공원내 약 1,770㎡ 면적에 첸숲을 조성하였다. 숲 조성 행사 당일 첸의 팬들이 전국에서 찾아와 나무심기 행사, 나무이름표 달기, 기념식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와 트리플래닛은 금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모금 활동을 통한 수목 식재, 수목 관리 프로그램, 팬미팅, 첸 방문 등 다양한 스타숲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시 관계자는 “금번 협약으로 첸숲이 시흥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시민을 비롯한 일반인이 직접 참여하여 숲을 조성하고 관리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참여 시정 구현이라고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금번 협약은 스타숲 중에서 최초로 어떻게 하면스타숲을 더욱 활성화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첫 번째 사례로서 제 자신도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단순히 숲을 조성하고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시와 회사, 그리고 팬클럽 등 시민이 함께 숲을 가꾸고 관리하고 하나의 문화로써 정착하는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곧신도시 스타숲 1.jpeg
배곧신도시 스타숲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