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보건의료원, 폭염 피해 예방 홍보
박한 | 기사입력 2015-07-30 10:16:02
【산청 = 박한】산청군 보건의료원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집중적인 건강관리 및 폭염 대비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보건의료원은 오는 8월 18일까지 홀로 사시는 어르신 및 허약노인,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신보건전문의, 간호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방문해 폭염 피해 예방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홍보용‘폭염예방 실천가이드’를 읍면사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배부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군민건강관리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불가피하게 실외 작업하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를 해야 한다”며 “특히 고령자와 독거노인, 어린이, 만성질환자는 폭염에 더 취약할 수 있는 만큼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질환이 의심되면 응급처치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폭염피해예방홍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