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초․중학생 170명, 영어캠프에서 5개국을 여행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29 17:16:42
[상주=이승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상주영어체험센터에서 초등학생 120명, 중학생 50명이 원어민 5명과 함께 프로젝트형 영어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세계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적이 다른 원어민 5명과 함께 상주출신 교육대학생 5명, 사범대학생 5명이 협력하면서 캠프가 운영되고 있다.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5일 동안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누어 매일 다른 원어민 선생님을 만나게 되는데, 학습 내용은 선생님 나라의 문화에 대한 프로젝트 학습을 하게 된다. 중학생은 3일 동안 오전에는 프로젝트 학습을 하고 오후에는 영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프로젝트 학습은 상주영어체험센터 컨설팅단의 지도를 받아 만들어진 학습 방법으로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창의적인 영어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어 학생과 지도교사가 만족하고 있다.

이날 영어캠프장을 둘러본 상주영어체험센터장 남교희 교육지원과장은 “영어는 오늘날 세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준비물 중의 하나인데 이번 프로젝트 학습으로 학생들이 다섯 나라의 문화에 대하여 영어로 말할 수 있다니 이번 캠프의 의미가 크고, 무더위 속에서도 영어를 배우려는 열정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