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학당 문해교육사의 역량을 강화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9 14:04:24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인 ‘고성학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해교육사들이 29일, 역량 강화를 위해 성인문해 전문 교육 기관인 안양시민대학(교장 최유경)과 수원제일평생학교(원장 박영도)을 방문했다.

문해교육사의 교수 능력 향상 및 문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현장학습에는 고성문해교육협회 정해선 회장을 비롯해 문해교육사 등 24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안양시민대학과 수원제일평생학교에서 문해수업을 참관하고 타지역 문해교육사와의 만남을 통해 성인 문해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하는 등 문해교육 전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고성학당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자 500여 명의 지속적인 관리와 새로운 교수법 습득을 위해 이번 현장학습을 계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하고 노년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고성학당 운영으로 고성군의 평생학습 비전인 ‘행복과 희망, 기적의 공룡학습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읍·면 36곳 37개 반에서 운영되는 고성학당에는 문해교육사 29명이 배치돼 비문해 및 저학력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학습의욕 고취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