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안심원룸 인증제 시행
- 방범․화재․환경시설물 기준 준수 원룸 인증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9 15:58:01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성범죄 및 절도 등 외부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범시설과 소방안전시설, 생활쓰레기처리시설을 제대로 갖춘 원룸을 인증하는 ‘안심원룸 인증제’를 시행한다.

이에 순천시와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순천대학교는 29일 순천시청에서 안심원룸 업무 협약식을 갖고 범죄 및 사고를 사전 예방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안심원룸 인증 접수 및 관리, 방범․소방․환경시설물 점검 및 인증, 안심원룸 순찰 강화 및 방범진단 실시, 안심원룸 인증을 위한 합동 안전점검, 사후관리, 정주 여건 개선 사업 추진, 안심원룸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점검과 건물주 및 입주자의 안전교육 등이다.

시는 삼산동 일대 원룸 94개소를 시범지역으로 선정해, 방범용 CCTV, 방범창 등의 방범시설을 갖추고, 화재·가스감지기 피난설비 등 화재시설물 기준을 준수하며, 음식물 수거함 비치 등의 환경을 갖춘 원룸을 기관 및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주변 원룸도 자율적인 시설보강을 할 수 있도록 유도 할 계획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안심원룸 인증제의 시행으로 원룸에 주로 발생하는 침입범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범죄 외에 화재, 생활쓰레기 개선 등의 인증기준도 추가함으로써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정주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삼산동 시범사업을 통해 주민순찰대 운영, 안심원룸 인센티브제 등을 포함한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사업추진 상의 문제점이나 개선사항등을 보완해 시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