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제천시장, 시민시장실 본격 운영
- 시민의 편안한 휴식과 자유로운 시정 토론의 장으로 활용 -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7-28 16:04:51

▲충북 제천시 청전동 보건소 입구에 시민시장실 간판.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시는 시민시장실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시민시장실은 이근규 제천시장의 공약사업으로 민선6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시민들과 토론하고, 입체적인 시정정보를 제공하여 민본주의 시정운영 기반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설치되었다.

제천시는 시내 중심지역인 보건복지센터 입구(제천하우스 1층)에 시민시장실을 설치하여 시민과의 정서적․물리적 거리감을 해소하는 한편, 연중(매주 월~토/09:00~19:00) 상시 개방하여 시민들의 휴식과, 토론공간으로 활용하고, 주1회 시민시장과의 대화를 운영하는 등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감성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시민시장실 내부에 간단한 토론시설, 희망트리, 인터넷카페 등 편의시설 설치와 함께 민선1기~6기 시정성과, 제천시 주요업무계획 등 주요 시정자료 등을 비치하여 민선 6기 시민시장 시대의 상징적 공간이자 소통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는 시민시장실 개소를 기념하기 위하여 7월 29일 수요일 오후 5시 시민시장실 앞 휴게쉼터에서 “시민시장과 함께하는 작은 휴(休) 음악회"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센터 기타교실 등 음악동아리 공연과 함께 현장 자유발언을 통한 시민들의 소박하고 진실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