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전국으로 큰전복 팔아주기 운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8 11:40:03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 큰 전복 소비 감소로 인한 지역 어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큰전복 팔아주기 운동에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이 적극 참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 달, 완도군에서는 엔화 약세로 일본 수출이 급감하고 메르스 여파로 내수시장이 위축되어 전복 생산 어민들의 고민이 깊어져, 이를 해결하고자 공직자 큰전복 팔아주기 운동을 시작하였다.

이에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추교상)에서도 지역 어민들의 위한 취지에 공감하여 공직자 큰(大)전복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 해 소기의 성과를 거둬 가고 있다.

조합에서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과 산하 단위조합들도 공직자가 솔선수범 하자는 취지에 공감하여 판매운동에 함께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 연대 상위단체인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기초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연맹에 협조를 요청하여 연맹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통해 홍보를 시작하여, 지난 7월 26일까지 관내에서 생산된 전복 560kg 32백만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주문량까지 포함할 경우 700㎏는 무난히 판매 할 것으로 보여진다.

도소매업체 관계자는 구매시 홍보용으로 동봉한 전단을 보고 업체에직접 구매를 희망하는 문의가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재배한 쌀을 연말 불우이웃에게 제공하는 모내기 사업을 비롯하여 관내 취약계층가구에 대한 집수리사업 등 어려운 군민과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