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6:36:31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담양군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만3세부터 만5세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호흡기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오는 8월 1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감기와 비염, 천식 등 겨울에 쉽게 발병하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겨울질병을 더운 여름에 치료하는 프로그램으로 1년 중 양기가 가장 강한 여름에 호흡기 관련 경혈을 집중 자극시켜 질병을 예방하는 치료법이다.

특히, 군 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와 연계해 한약재가 함유된 패치를 삼복을 전후로 3회에 걸쳐 붙이고, 한약재인 생맥산 10일분을 제공하는 등 한방건강 상담 및 한방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이와 함께, 군은 동병하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3일에 이어 다음달 11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담양센터와 연계해 영양교육 및 아이와 함께하는 건강식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황태호 주민복지실장은 “의료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예방에 초점을 둔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