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주거개선사업 및 햇감자 나눔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5:39:5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금곡동 복지넷(금곡 희나리, 위원장 정승훈)에서는 2015.07.23.(목) 금곡동 관내의 주거상태가 취약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노인의 집수리를 완료하고, 여름맞이 저소득 대상가구에게 햇감자 나눔을 실시했다.

집수리 가구는 85세의 독거노인으로 오래된 주거지의 단칸방이 곰팡이와 낡은 장판으로 지저분한 상태였으며, 건강상에도 좋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어 복지넷 위원의 지원으로 도배, 장판의 주거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또한 관내에서 감자농사를 지은 박**님은 햇감자 320kg을 복지넷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달라고 후원하여 독거노인을 비롯한 저소득층 16가구와 장애인시설 1개소에 햇감자를 전달하고 복지대상자들의 안부 등을 확인했다.

집수리 대상 독거어르신과 햇감자를 받은 대상자들은 복지넷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지원을 받게 되어 상당히 만족해 했다.

김길원 금곡동장은 “금곡동 복지넷을 통해 지역사회에 작은 나눔들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훈훈한 정을 느껴지며 지역자원이 원활히 연계되어 소외계층을 돕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