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겨르메기 장수마을,마을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현장견학 다녀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0:56:26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겨르메기 농촌건강장수마을(회장 우병남)은 벤치마킹을 통한 마을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 서천군 산천장수휴양마을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고 24일 밝혔다.

산천장수휴양마을(대표 김병욱)은 노인공동 소득활동 일환으로 수십 년을 이어온 마을 어르신들의 노하우와 지역의 우수 농산물이 어우러져 탄생한 '산천장수메주‘를 생산 전통장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또한 2006년부터 민요반, 풍물반, 장수체조 등 노인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마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병남 회장은 “이번 산천장수휴양마을 현장견학을 통해 향후 겨르메기 마을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며 “지역의 전통음식으로 체험객들을 유치해 소득을 창출해나가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겨르메기 마을은 농촌고령자의 건강관리 및 학습활동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과 소일거리를 발굴 소득과 연계해 노후의 질적 생활 기반 향상을 위해 선정 육성되고 있는 농촌건강장수마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