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만점 함양종합사회복지관 실버웰빙댄스 등 4개강좌 신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0:05:19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다양한 취미활동과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해 함양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는 함양군 종합사회복지관이 군민기대에 부응해 실버웰빙댄스 등 4개 강좌를 신설하고 2015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24일 군에 따르면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상반기 37개 프로그램 48개 반에 총 1200명이 참가해 왕성한 자기개발활동을 보이고, 33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회수상실적도 40차례나 됐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내달 24일~11월 27일 운영될 하반기에는 군민제안을 적극 받아들여 4개 강좌를 신설하고,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2주 동안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

신설강좌는 어르신들이 짝을 지어 포크댄스나 스포츠댄스를 즐기는 실버웰빙댄스, 커피 만드는 기술과 커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를 같이 배울 수 있는 커피&브런치, 서각공예, 미술심리치료 3급 자격증반 등 4개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 운영할 프로그램은 영·유아반, 요가, 발반사요법자격증반 등 주간반 26개 과목이 610명, 도자기공예, 리권(리듬&태권도), 우쿨렐레 등 야간반 13개 프로그램 320명 등 총 39개 과목 930명이다.

수강신청은 방문 또는 인터넷(http://life.hygn.go.kr)접수 모두 가능하다. 수강료가 무료인데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인기가 높아 관심 있는 군민은 모집기간을 확인하고 서둘러 접수하는 게 좋다. 선착순 모집으로 문의전화는 960-5533으로 하면 된다.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은 군민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신청은 신중하게, 신청한 후에는 반드시 수강을 해 수강을 원하는 다른 군민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폭넓은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